1522-8296
(주)트레시스, 탄소중립 제품 자리매김할 “지주일체형 태양광 가로등”
2023년 12월 19일
(주)트레시스는 "모두에게 더 안전한 삶을 위한 제품”을 만든다는 기본철학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더 안전한 “디지털 LED 신호등”과 탄소중립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지주일체형 태양광 가로등”을 개발하였다.
지주일체형 태양광 가로등은 태양의 무한한 에너지를 자원으로 활용함으로써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전력 부족 상황에서도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에너지 조달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지주일체형 태양광 가로등은 기존 도로 구조물과 조화로우며 풍속이 강한 지역에도 제한없이 설치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태양광 가로등이다.(전기 인입선 필요없음)
주요기능으로는 디밍기능이다. 시간대별 밝기를 설정하여 통행량이 적은 시간대 전력소모량을 감소할 수 있다. 바이패스 다이오드(Bypass Diode) 기능이다.
가로등 지주를 둥글게 감싸고 있는 태양광 패널의 음영진 부분 제외한 상시 발전 가능(역전류 방지 기능)하다.
스마트 IoT보안등으로 AI(인공지능) 센서와 네트워크 기능을 탑재한 보안등으로 보행자의 안전한 통행을 보장한다.
또 태양광 패널이 지주일체형 디자인이다. 기존 가로등과 크게 다르지 않아 조화롭게 설치 가능하며 무엇보다 바람이 닿은 면적이 사각형태의 태양광모듈보다 적어 풍하중에 아주 강하다.
특히 계통연계형 가로등으로 기존 태양광 가로등은 3일 이상 흐린 날이 지속되면 점등이 불가하지만 주 설치 구역인 도로교통 안전을 위해 365일 점등 가능하다.
디지털 LED신호등 및 지주일체형 태양광 가로등 관련 자세한 문의는 (주)트레시스 남부지사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된다.